요양보호사 또는 여러 가지 자격증을 취득할 때 국비지원이 가능하다.
국비지원은 국가에서 학원의 비용을 지원하고 본인이 일부를 내는 방식이다.
국비지원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 www.hrd.go.kr/ / 고객상담센터 : 1350 )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단순 HRD넷 가입은 본인인증만 해도 되지만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워크넷 사전 등록 및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
1. 회원 가입 ( 본인 인증 요구 )
2. 공인인증서 등록
3. 카드 신청 ( 워크넷 구직자 등록 필요 )
HRD넷에 접속을 하면 상단에 회원가입 메뉴가 있다.
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면 환영합니다란 메시지와 함께 가입 유형은 선택하게 되어 있다. 개인일 경우 개인 회원 메뉴를 선택한다.
가입에 따른 개인정보 가입 인증하게 되어 있다. 아이핀이 있다면 아이핀 선택을 하고 없다면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하자
휴대폰 인증은 산택하면 아래와 같은 통신사 선택 화면이 뜬다. 동의 버튼을 선택 후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다.
필수 동의는 꼭 선택해야 하고 선택 동의는 체크박스를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
본인인증 동의가 끝나면 가입에 따른 회원 정보 입력하는 부분이 나온다.
모두 정성적으로 등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가입 완료 안내 메시지가 뜬다.
마이카드 메뉴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신청을 하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요구한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한다.
공인인증서 등록 버튼을 누르면 등록 절차가 진행된다.
전자상거래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듯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서 등록하면 된다.
공인인증서 로그인까지 모두 되었다면 카드 발급 신청 준비가 끝났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의 발급 신청 버튼을 누른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때 다시 한번 실명 인증을 요구한다.
발급 신청 전에 꼭 확인해 두어야 할 사항이 있다. 워크넷 발급 신청 시 워크넷에 사전 구직 등록은 필수이다. 동영상 시청 및 훈련과정 담아두기 등 필수 과정이 있다.
이 과정이 완료들을 모두 완료해야 한다.
카드의 발급신청 절차이다.
지금까지 HRD넷 가입 절차 및 카드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 www.hrd.go.kr/ / 고객상담센터 : 1350 )에 문의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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