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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장기요양기관 설립

재가복지센터 창업 준비 - 사무실 기기 및 가구

by 소설프로그래머 2023.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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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가복지센터 창업 준비 - 사무실 집기 준비

방문요양센터를 창업을 위해 사무실 계약을 했으면 사무실 집기를 준비해야 한다. 여기서는 지정 승인과 관련 된 부분을 알아 볼 것이다. 

 

사무실 계약 및 준비와 관련 된 부분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자.

 

재가복지센터 창업 준비 - 사무실 입지 및 초기 유의사항

 

사무실 집기는 단순 업무에 필요해서 구매하는 것이 아닌 지정을 필수 심사사항이다.

직접 구청 담당자가 실사를 나와 줄자로 사무실 크기를  체크하고 필수적인 집기들이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을 한다.

 

여기서 집기란 사무가구와 전자기기를 포함한다.

집기는 지자체마다 다소 상이할 수 있다. 

담당자에게 문의하고 구비를 해 놓도록 하자.

 

재가복지센터 창업 필수적인 사무가구 및 기기

  • 책상(의자)
  • 컴퓨터 및 모니터
  • 전화
  • 팩스
  • 사물함
  • 간판

전화와 팩스는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KT 전화를 신청하는 것이 무난하다.

팩스 전화도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두대를 신청해야 한다.

 

프린트는 어차피 필요하기 때문에 프린트에 팩스가 가능한 기기를 사면 된다.

 

프린트는 무한충전 임대하는 방법과 프린트를 구매하고 잉크만 사는 방법이 있다.

새 것을 살 수도 있지만 비용부담이 있다면 중고시장에서 구매해도 된다.

 

다른 집기들도 중고시장에서 구매하면 부담이 덜할 것이다.

 

간판은 지자체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간판이 필요한지 문의해 보고 간판을 달자.

제대로 간판을 할 경우 비용부담이 클 수 있다.

 

비용부담이 된다면 문에 벽에 붙이는 아크릴 간판도 괜찬다.

아크릴 간판은 몇만원 정도하고 명함집이나 인터넷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위에서 설명한 것은 심사를 위한 최소 집기들이다. 

 

추가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집기들

  • 프린트
  • 테이블 및 의자
  • 서류함
  • 냉장고
  • 정수기
  • 쓰레기통
  • 청소도구

 

실질적으로 운영에 필요한 집기 목록을 작성 후 

신제품 또는 중고가격에 대한 구입가격을 조사해

목록을 만들고 사무실 임대료와 함께 예상 지출 목록을 뽑아보는 것이 좋다.

 

재가복지센터 제출서류 샘플 패키지

재가복지센터 창업 절차 확인해 보기

 

재가복지센터 창업 컨설팅

장기요양기관 창업 정보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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