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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무더운 여름의 마지막 달인 9월을 앞두고 있다. 가을에 방문요양센터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더욱 분주할 것이다. 방문요양 또는 방문 목욕 서비스를 어르신들에게 제공하려면 지자체에 먼저 지정 허가를 받아야 한다.
지정 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사업계획서, 운영규정, 예산서 등 다양한 제출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장기요양기관 근무한 경력이 있다 하더라도 이를 준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로 인해 지정 허가 준비하는 예비 대표님들은 고민이 많을 것이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샘플 자료를 이용하는 것이다.
전체적인 내용이 이미 작성되어 있고, 이를 보완 수정만 하면 되니 시간과 비용이 절약된다. 이를 템플릿이라고도 부른다.
샘플 자료는 사업계획서 예산서, 운영규정 등 핵심 자료 뿐 아니라 각종 서식, 근로계약서같은 제출해야 할 대부분의 서류가 예제 형태로 작성되어 있어 초보자도 빠르게 지자체 심사 서류를 준비해 나갈 수 있다.
아래는 포함된 샘플 서류들이다.

특히 예산서는 대표자가 함께 하는 시설장을 함께 하는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 5인 요양보호사 기관 등 구분하여 이용하기 편하게 세부적으로 분리되어 있다.
재가복지센터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5평 이상 사무실과 각종 집기도 준비해야 한다. 아래는 재가복지센터 준비부터 서류 준비까지 절차에 대해 안내하는 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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