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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근로계약서를 작성은 근로자와 사용자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 규정하여 공정한 근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장기요양기관과 장기요양 종사자는 근로기준법에 근거하여 근로계약서를 체결해야 한다. 계약서를 통해 근로 조건, 임금, 근무 시간, 휴일, 휴가 등 핵심 사항이 명확히 기록되어 불필요한 분쟁을 예방할 수 있다.
이는 법적 의무를 준수하고, 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하며, 사용자의 책임을 명확히 하여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적 관계를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
아래는 근로기준법을 근거로 개정된 장기요양 표준 근로계약서이다.
표준근로계약서 시설용
표준근로계약서 재가용
표준근로계약서 활용 안내문
1.장기요양기관용_표준근로계약_활용_안내문.pdf
0.1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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