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각정리/마음생각

불면증으로 인한 수면 부족, 상상 수면제로 해결!

by 소설프로그래머 2020. 11. 3.
반응형

 

"이제  양세기는 그만!
양세기보다 확실한 방법이 있다."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어릴 적 양이 울타리를 넘는 장면을 세면 잠에 빠진다고 들었다.

나는 잠이 안올때마다 해봤지만 효과를 본 적은 없는 것 같다.
그래도 양 세기를 했던 이유는 그것밖에 아는 것이 없기 때문이었다.

고적적인 양세기를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 같다.
나와 같은 이유에서 일 것이다.

효과 없는  양세기는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았다. 

 

불면증을 위한 양세기

 


새로운 잠들기 프로그램을 만들고 실행해 봤는데 효과가 높았다.

불면증의 원인이 다양할 테니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다.

나는 수십 번을 해 봤는데 한 번만 실패하고 모두 잠에 들었다.

양세기보다는 나름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 있다.

상상 수면제이기 때문에 몇 가지 근거 이론을 통한 약간의 믿음이 필요하다.

잠을 못 자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뇌가 자극에 의해 활성화되어 수면 호르몬이 나오지 못하는 것이다.

뇌가 활성화된 이유는 자기 전 게임, 자극적인 영화, 늦은 전화 등 다양하다.

뇌가 릴렉스 되어야 수면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런 자극은 눈을 감고 수면을 취해도 자꾸 생각이 나기 때문에 뇌가 활성화되고 수면 호르몬이 나올 수가 없다.

멜라토닌은 뇌의 송과체에서 나오는 수면 유도 호르몬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 외에 수면을 관여하는 호르몬은 20여 가지라고 건강 관련 책에서 봤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상상만으로 몸을 조절할 수 있다.


오렌지를 지금 상상해 본다.
나는 오렌지라는 단어를 쓰는 순간 입에 침이 고이는 것을 느꼈다. 

오렌지를 양손으로 잡고 엄지 손끝으로 반으로 찢는 장면과
손 주변으로 즙이 흘러내리는 모습을 상상해 본다.

단지 상상만으로 입에 침이 고임을 알 수 있다.
상상만으로도 몸의 호르몬과 생리적인 작용을 조절할 수 있다.


위 근거로 상상 수면제를 복용해 보겠다.


1. 잠자리에 편히 눕니다.


2. 심호흡을 3~5번 정도 해서 몸을 릴렉스 시킨다.
경험 상 이때 게임, 영화, 업무 등의 생각에서 자연스럽게 벋어 난다.

3. 상상 수면제를 먹는다.
이 부분은 생략해도 된다. 

4.  뇌에서 수면 호르면이 나오는 것을 상상한다.
처음에는 적게, 점점 흘러내며 뇌에 전체를 뒤덮는 상상을 한다.
수면 호르몬의 어떤 모습인지?
색상은 어떤지?
눈껍풀도 점점 무거워질 것이다.

5. 수면 호르몬이 뇌뿐 아니라 온  몸으로 흘러내려가는 것을 상상한다.

몸과 마음이 전체적으로 잠들 수 있는 기분이 든다.
나의 뇌는 멜라토닌과 다양한 수면호르몬이 장악을 한 상태이며,
잠을 잘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상상을 하는 동안에는 잠이 오지는 않는다.

6. 상상을 멈추고 깊은 잠을 위한 편안한 자세를 취한다.

그리고 어느덧 아침을 보게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