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개발/프로그램 소개

유튜브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 movavi ) 구매 전에 꼭 봐야 하는 글

by 소설프로그래머 2020. 11. 5.
반응형

모바비 구매 시 유의사항

유튜브를 촬영을 위해 여러 가지 데모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 후 사용해 봤다.

유튜브 시대이다 보니 예전보다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초보자 · 중고급 이용자들의 선택 폭이 넓었다.


그중에 모바비를 며칠간 사용해 보고 만족해서 유료로 구매하기로 했다.

평생 이용 9만원이라고 즉각 구매했다.
구매 결제를 통해 인증코드를 받고, 재설치를 위해 기존의 데모 버전을 언인스톨 하면서 깜짝 놀랐다.

 

사진 더 이상 뵐 수 없게 되어 유감입니다... 
평생 라이센스 
40% 힐인 할인가로 지금 구매

언인스톨 마지막 단계에서 갑자기 4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는 것이다.

내가 구매한 비용보다 훨씬 싸다.


모바비를 삭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붙잡기 위한 최후의 발악 같은 느낌이었다.

제품 구매했을 때의 뿌듯한 느낌은 싹 사라지고 어안니 벙벙해졌다.
마치 모바비 회사에 배반을 당한 느낌이었다.

나는 동료에게 나의 감정을 말했는데 되돌아오는 말이 더 가관이었다.

"너 지난번에 500만원 사기도 당했잖아 
그것에 비해만 적은 금액이지"

지나간 일이 스치면서 혈압을 올라오는 듯했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서 마음이 누그러졌다.


"맞는 말이야
그때에 비하면 이건 매우 적은 금액이야 
이런 감정을 가질 필요가 없어"

라고 마음을 다스렸다.

사람의 감정은 참 특이하다.
상황이 바뀐 것도 아닌데 
단순 비교 로  마음이 이렇게 편안해지다니...

어떤 마음을 가지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모바비를 구매할 때는 꼭 설치를 하고 언인스톨을 한다.
그러면 모바비에서 최고의 디스카운트 금액을 제시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